청송사과자판기가 속칭 대박이 났다.
커피나 음료자판기보다 최대 10배 이상 많은 배출을 올리고 있는 것이다. 청송사과유통공사(사장 권명순)는 지난해 7월 국내 처음으로 생과일 자판기를 주왕산국립공원 입구에 설치했다.
자판기 앞면에 스크린을 달아 홍보영상을 볼 수 있으며 가격은 대당 1천100만원 선으로 냉장시설이 갖춰져 있어서 사과와 사과즙을 신선하게 보관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.
청송군으로 서울 서초구청에 1대를 설치한데 이어 이달 초 동대문구와 용산전쟁기념관, 경북도청 등 전국 9곳에 청송사과자판기를 설치했다.
사과자판기를 주왕산국립공원 입구에 설치한 뒤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.
음료자판기는 하루 매출 5만원을 넘기기 어려운데 청송사과자판기는 하루 평균 매출이 7만원 넘었고 주왕산과 경북도청의 경우, 주말이면 30만원까지 매출을 올리고 있다.
권명순 사장은 '청송사과자판기는 사과 등을 뽑을 때 청송군 홍보영상을 틀어주면서 기다리는 사람에게 청송을 알리는데 큰 효과를 보고 있다'며 '스마트폰이나 PC로 판매현황을 시간대별로 원격 점검할 수 있어서 앞으로 자판기 시장 판도를 바꿀 것'이라고 말했다.
청송 전종훈 기자 cjh49@msnet.co.kr